간사이 공항 및 면세점 특징, 리무진 버스 타는법!

머릿글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해외 인기 여행지 순위에서
여전히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인 곳으로 오사카가 꼽혔다고 합니다.
오사카에 가기 위해서는 간사이 공항을 거치는 것이 필수인데요.

특히 인근 도시인 교토나 고베로의 이동도 용이한 편이라
이곳 공항에 대해 잘 알아두면 도움되는 점이 많습니다.
간사이 공항 내에 있는 면세점의 주요 특징과
리무진 버스 및 라피트 열차 탑승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간사이공항

간사이 공항이란?

일본 오사카부에 위치한 국제공항인 간사이 공항은
1994년에 개항했으니 아직 30년도 채 되지 않은 역사를 가진 곳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있던 이타미 공항의 기능을 흡수해
빠르게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를 오고 가는 다수의 항공편이 이곳에서 출발하고 있기도 합니다.
인천공항 외에도 부산행 노선과 제주, 청주 등의 항공편도 마련되어 있죠.
우리나라 외에도 중동과 유럽, 미국, 호주, 뉴질랜드 등
전세계 각국으로의 항공편도 운항 중입니다.

해마다 꾸준히 이용객이 늘어나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전인 2019년을 기준으로
국내선 이용객만 698만여명이었으며, 국제선 이용객은
무려 2400만명 이상으로 이를 모두 합치면 총 3200만명의
연간 이용객 숫자가 있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일본 내에서 나리타 국제공항 못지 않은 규모를 갖고 있는 곳이죠.
공항은 1터미널과 2터미널로 구분되며,
피치항공 등 일부 항공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제1터미널을 이용하게 됩니다.

기념품 일본 과자

간사이 공항 면세점 특징은?

이곳 간사이 공항에서 항공편을 이용하게 된다면
면세점은 꼭 빼놓지 말고 들러야 하는데요.
화장품 외에 술과 담배, 과자, 시계, 미용 잡화에
이르기까지 온갖 물건을 팔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 면세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한정상품도 다수 마련되어 있죠.
특히 국내에 있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위한 용도로
이 지역 특산품으로 만든 주류를 구매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간사이 공항 면세점 이용 시에는 출발 전 예약 사이트에
방문해 원하는 상품이 있는지 여부를 먼저 체크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 사이트 이용의 경우 출국 전날 기준 오후 5시까지 예약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다음은 공항 내 맛집에 대한 소개입니다.
여행을 마치고 국내로 돌아오는 길에 마지막으로 일본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꼭 들를만한 곳이 몇 군데 있는데요.
1터미널 3층 식당가에 위치한 간코즈시에서
제대로 된 초밥 메뉴나 장어덮밥을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찬가지로 같은 층에 있는 수타 우동 전문점
기네야도 명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유부 우동인 기쓰네 우동은 680엔 밖에 하지 않아
가볍게 요기를 하기에도 딱 알맞습니다.

이외에도 국내선 2층 플로어에 위치한 ‘551 호라이’
중화요리 전문점도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고,
오사카 3대 라멘집 중 하나라는 카무쿠라
공항지점도 한 번쯤은 들러볼 만한 매력이 있답니다.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간사이 공항에서 리무진 버스 타는 법은?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것은 간사이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위한 교통편 탑승 방법인데요.
라피트 열차도 있지만 다양한 목적지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한
리무진 버스 탑승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운행 노선은 오사카역과 긴테쓰 우에혼마치,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외에 고베, 교토, 나라 등의 인접지역도 있는데요.
따라서 곧바로 이들 지역으로 가려는 분들이
라피트에 비해 훨씬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운임도 편도 기준 1600엔부터 시작이며, 가장 먼 교토도 2600엔이면 충분합니다.

공항 내에서는 제1터미널 1층에 리무진 버스 승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탑승장은 1번부터 12번까지 있어 각 번호별로 목적지가 다르므로 이에 유의해야 합니다.
물론 제2터미널에도 국내선 출발도착 로비와 국제선
도착방향 출구 사이에 매표소와 함께 탑승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탑승하는 오사카역 방향 리무진 버스의 경우 첫 차가 오전 6시50분이며,
이후 15분에서 40분 간격으로 밤 11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이외에 상대적으로 운행 간격이 긴 교토나 고베 방면 버스도 40분 내지 1시간에 한 대 꼴로
운영되고 있어 탑승에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